¡ß 여행정보 ¡ß
“찐했죠.” 1박 2일 동안, 한 가족이 갈치를 90마리를 낚았다면 믿기시나요. 전북 정읍에 사는 박찬영 씨 가족은 당시 상황에 대해 ‘찐한 손맛’이라고 추억했습니다. 박씨 가족은 지난 추석 명절에 전남 영암의 한 바닷가를 찾았습니다. 평소보다 긴 연휴라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자는 취지였죠.
사진 = 영암군
세 아이와 함께 가족이 찾아간 곳은 영암군 삼호읍 갈치 낚시터였는데요. 영암군 인스타그램 구독자인 맏딸이 휴일 가족 나들이로 영암 갈치낚시 여행을 제안해 성사됐습니다. 정읍에서 자동차로 출발해 오후 4시쯤 삼호소형어선물양장에 도착한 박 씨 가족은 갈치낚싯배에 올라 HD현대삼호 조선소 앞바다로 나아갔습니다.
해가 어스름 지는 저녁부터 시작한 1박 2일의 가족 낚시. 처음만 해도 이곳이 ‘신의 한 수’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박씨와 아이들의 입에서 환호성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이틀에 걸쳐 박씨는 70마리, 세 아이들은 20마리나 갈치를 잡을 정도로 찐한 손맛을 봤습니다.
박씨는 “아내와 아이들이 다시 영암에 오자고 한다”면서 “갈치를 많이 잡은 것도 좋지만, 영암에 와서 소중한 가족의 추억을 남겨서 더 기분이 좋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박씨가 탄 배 외에도, 선상 갈치낚시를 즐기는 이들의 즐거운 탄성과 바쁜 손놀림은 분주했는데요. 평소 이 지역은 항만구역으로 조업을 금지했지만, 어민 소득증대와 관광 활성화 등을 위해 영암군이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의 허가를 받아 일반인들이 드나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오는 12월 10일까지 삼호읍 HD현대삼호 앞바다에서 갈치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삼호 갈치낚시터 개방 소식이 널리 알려졌는데요. 이를 들은 전국 낚시동호인과 젊은이 등이 하루 평균 100여 명, 누적으로 3000여 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진 = 영암군
영암군에서 갈치낚시를 하려면 박씨처럼 삼호소형어선물양장에 주차하고, 갈치낚싯배 선주의 소개를 받아 바다로 나가면 되는데요. 낚시는 오후 5시부터 새벽 5시까지 할 수 있고요. 바다에 쓰레기를 버리거나 선상 음주와 흡연 등 위험 행위는 당연히 금지입니다.
영암군 측은 “도시와 가까운 밤바다에서 운치 있는 조선소의 야간 불빛을 조명 삼아 은빛 갈치를 낚아 올리다 보면 낭만에 취할 것”이라며 “앞으로 삼호 앞바다를 안전하고 낭만 있는 낚시터, 가을철 대한민국 대표 갈치낚시터로 가꿔서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묵직하면서도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전남 영암으로 갈치 낚시 하러 떠나보시길 바라면서 매경닷컴에서 10월 3주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서해
서해 중부
서해 중부에서는 홍원항, 무창포항 신진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쭈꾸미, 문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홍원항에서 장진호, 서도호, 무창포항에서 브라보피싱호, 리더스호, 에이스호, 신진항에서 태풍호 입니다.
서해 중부
서해 남부에서는 비응항, 목포북항, 목포남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문어, 갈치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군산레인보우호, 하이원호, 드래곤호, 목포북항에서 목화피싱호, 야타3호, 목포남항에서 강태공호 입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안 출조버스는 격포항에 쭈꾸미를 잡으러 아인스월드에서 출발하는 서진낚시매니아가 있습니다.
영목항에 참돔을 잡으러 인천시 계양구 서운동에서 출발하는 바다의 신이 있습니다.
회변항에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화성시 장조1로에서 출발하는 아이엔선상출조가 있습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9일 토요일 8물, 10월 20일 일요일 9물입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10월 19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20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0월 19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20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동해 중부
동해 중부에서는 공현진항, 강릉항, 낙산항을 중심으로 대구, 오징어, 삼치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창명호, 성복호, 강릉항에서 뉴한일호, 월광마린호, 레인저호, 낙산항에서 남영호, 뉴스타호 입니다.
동해 중부
동해 남부에서는 읍천항, 영일만항, 구룡포항을 중심으로 삼치, 문어, 오징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읍천항에서 블루탱호, 뉴테크호, 몬스터호, 영일만항에서 스파르타호, 시프랜드호, 태창호, 구룡포항에서 뉴해마호 입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안 출조버스는 대진항에 대구를 잡으러 부천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목감낚시가 있습니다.
대포항에 문어를 잡으러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에서 출발하는 장가네창고낚시가 있습니다.
인구항에 대구를 잡으러 인천시 부평구 무네미로에서 출발하는 부평25시가 있습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9일 토요일 9물, 10월 20일 일요일 10물입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10월 19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20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0월 19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20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남해 서부
남해 서부에서는 돌산항, 유촌항, 국동항을 중심으로 갈치, 문어, 갑오징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돌산항에서 은별호, 유촌항에서 형만호, 금정호, 국동항에서 뉴자이언트호, 헌터호 입니다.
남해 서부
남해 동부에서는 속천항, 삼포항, 삼천포항을 중심으로 갈치, 문어, 감성돔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여명호, 삼포항에서 오렌지1호, 물돌이호, 삼천포항에서 해진호, 바다호 입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안 출조버스는 녹동항에 문어, 갑오징어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쎄븐피싱클럽이 있습니다.
삼덕항에 갈치를 잡으러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출발하는 수원경기낚시가 있습니다.
비응항에 문어를 잡으러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출발하는 서울포천제일피싱이 있습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9일 토요일 9물, 10월 20일 일요일 10물입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10월 19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20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0월 19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20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제주
제주
제주에서는 도두항, 신창항을 중심으로 갈치, 오징어, 한치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화원호, 뉴그린호, 신창항에서 현무호, 제주엔에스호 입니다.
제주
이번 주 제주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9일 토요일 9물, 10월 20일 일요일 10물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0월 19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20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