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지고, 기다리고, 당기고, 끌어올리면 끝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낚시입니다. 오는 5~6월, 낚시라는 주제 하나로 대회를 여는 곳이 있는데요. 전남 강진군입니다. 시범 라운드를 시작으로 강진 마량항 일원에서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가 열립니다.
강진군은 5월 중 마스터스 MGM 홈페이지에서 1회차 대형 어종 시범라운드 참가자 모집을 시작해 총 11회 대회를 치릅니다. 지난해 대회 결과 두족류 분야는 1000명(대회 인원 300명) 이상, 감성돔 분야는 200명(대회 인원 150명) 이상이 접수해 참가 신청을 조기 마감하기도 했는데요. 바다낚시대회에 대한 국내 1000만 낚시객들의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사진 = 강진군
올 대회의 가장 눈여겨 볼 점은 바로 시상금인데요. 대회 시상금은 총 2억 원으로 감성돔 1위는 3000만 원, 대형어종?두족류는 각각 1000만 원을 지급합니다. 타 대회에서 볼 수 없는 특별상 및 2~30위 하위순위까지 시상금을 주고요. 더불어 최대잡어상, 행운권 추첨까지 지급해 참가자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들도 함께 추진합니다.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량 일원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구매금액의 10%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줍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수산물 경품과 시상금 일부 강진사랑상품권 지급, 행사장 농수산물 판매부스 운영 등 지역에 경제적 효과를 발생시키는 다양한 정책들을 행사기간 중 함께 실시합니다. 강진사랑상품권 최대 환급금은 5만 원입니다.
군에서는 강진사랑상품권 환급, 시상금 일부 강진사랑상품권 등으로 지급받으면 지역 내 식당,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상가에서 재소비하게 돼 행사기간 동안 지역 상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 강진군
작년 대회에는 참가자가 450명으로 참가자 대부분 가족, 지인들과 동행해 마량항을 찾아 총 1800여 명이 방문해 3억7000만 원 이상의 소득이 증대했습니다. 올해는 대회 참가자만 2030명으로 작년과 동일한 조건으로 추산할 때 8000여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최소 14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소득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마량항 바다낚시 어선 유치와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는 마량 지역경제와 상생할 수 있는 해양관광 분야 중요한 정책”이라며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는 단순 행사성이 아닌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강진 대회가 지역경제는 물론 전국의 낚시 바람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하길 바라봅니다. 매경닷컴에서 4월 5주 바다낚시 정보전합니다.
서해
서해 중부
서해 중부에서는 인천남항, 무창포항, 오이도항을 중심으로 우럭, 광어, 쭈꾸미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인천남항에서 루키나2호, 스모키호, 무창포항에서 아파치호, 스텔스호, 오이도항에서 빨강등대호, 피싱게이트 선단 입니다.
서해 중부
서해 남부에서는 비응항, 목포북항, 목포항을 중심으로 우럭, 쭈꾸미, 감성돔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뉴오리온호, 발리호, 목포북항에서 야타3호, 목포항에서 제일호 입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안 출조버스는 안흥항에 우럭을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낚시행복이 있습니다.
홍원항에 광어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낚시행복이 있습니다.
영목항에 광어, 우럭을 잡으러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에서 출발하는 바다의신이 있습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5월 4일 토요일 2물, 5월 5일 일요일 3물입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5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5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0.5~1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5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동해 중부
동해 중부에서는 공현진항, 사천진항, 대진항을 중심으로 문어, 광어, 대구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창명호, 성북호, 돌핀호, 사천진항에서 사화진호, 도로시호, 대진항에서 승리호 입니다.
동해 중부
동해 남부에서는 영일만항을 중심으로 도다리, 가자미, 볼락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태창호, 포시즌호, 구룡포항에서 뉴해마호 입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안 출조버스는 거진항에 가자미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낚시행복이 있습니다.
대진항에 문어를 잡으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서 출발하는 수원경기낚시가 있습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5월 4일 토요일 3물, 5월 5일 일요일 4물입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5월 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5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5월 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5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남해 서부
남해 서부에서는 녹동항, 국동항, 돌산항을 중심으로 한치, 갑오징어, 열기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녹동항에서 금강호, 비너스호, 해마루호, 국동항에서 뉴스타한신, 뉴피닉스호, 그린나래호, 돌산항에서 일오삼호 입니다.
남해 서부
남해 동부에서는 속천항, 삼천포항, 모상항을 중심으로 문어, 한치, 감성돔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만물피싱호, 삼천포항에서 따봉호, 모상항에서 탈레스호 입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안 출조버스는 완도항에 한치를 잡으러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서 출발하는 목감낚시가 있습니다.
통영항에 한치를 잡으러 인천 부평구 구산동에서 출발하는 부평25시가 있습니다.
녹동항에 열기, 갈치를 잡으러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에서 출발하는 쵸이스피싱이 있습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5월 4일 토요일 3물, 5월 5일 일요일 4물입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5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5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제주
제주
제주에서는 도두항, 사계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열기, 갈치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스마트호, 백호, 파워호, 사계항에서 제주왔어호 입니다.
제주
이번 주 제주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5월 4일 토요일 3물, 5월 5일 일요일 4물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5월 4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5월 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