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병아리떼, 분홍 벚꽃잎, 초록 녹차밭. 봄은 총천연색으로 물듭니다. 그래서 너도나도 새싹이 고개를 내밀 듯 봄기운 맞기 위한 나들이를 꿈꿉니다. 완연한 봄을 즐기려면 때를 놓치면 안될텐데요. 요새는 4~5월만 돼도 이마에 땀이 송글 맺히니 말입니다. 봄만이 주는 아름다움과 볼거리에 즐길거리까지 사로잡는 곳을 가고 싶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대한민국인 만큼 바다 여행을 떠나는 것은 실패할 일이 없습니다. 봄꽃 트레킹 명소 인천 장봉도부터 핑크빛 드라이빙을 할 수 있는 경남 한산도까지. 봄을 대표하는 전국 5곳의 봄섬으로 떠나볼까요.
인천 옹진군 장봉도 / 사진 = 행정안전부
◆ 인천 옹진 장봉도 = 수도권에서도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인천 옹진군의 장봉도는 해안을 따라 봄기운을 느끼며 걷기 좋은 섬입니다. ‘봉우리가 길게 늘어선 섬’이라는 이름과 같이 해안을 따라 도보여행(트래킹) 하기 좋죠. 특히 해안을 걸으면서 파도, 조류, 해류 등 침식으로 깎여 형성된 절벽인 해식애의 절경도 즐길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전남 신안군 반월도·박지도 / 사진 = 행정안전부
◆ 전남 신안 반월도·박지도 = 섬의 모습이 마치 반달과 박처럼 생겨 반월도와 박지도라 명명한 두 섬은 전남 신안군을 대표하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라일락꽃과 함께 보랏빛을 즐기기 좋아 퍼플섬으로 더 익숙한 곳이죠.
봄부터 피기 시작하는 라일락과 퍼플교, 둘레길 등 마을 전체가 보라색으로 물든 퍼플섬은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기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전남 여수시 하화도 / 사진 = 행정안전부
◆ 전남 여수 하화도 = 야생화가 섬 전체에 만발해 상화도와 하화도라 이름 붙여진 화도는 전남 여수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꽃섬답게 봄이 오면 다양한 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화려함이 넘쳐납니다. 초등학생도 다닐 수 있는 쉬운 코스인 꽃섬길과 출렁다리를 가족과 함께 걸으면 아름다운 풍광과 진달래, 찔레꽃, 유채꽃, 구절초 등 다양한 꽃을 동시에 즐기기 좋습니다.
전남 진도군 관매도 / 사진 = 행정안전부
◆ 전남 진도 관매도 =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인 전남 진도군의 관매도는 봄과 어울리는 노란색의 유채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섬입니다. 유채꽃과 함께 고운 모래와 맑은 바다가 있는 관매도 해변, 옥황상제가 실수로 지상에 떨어뜨렸다는 전설을 가진 꽁돌을 비롯해 방아섬, 드랭이굴, 하늘다리, 서들바굴 폭포, 다리여, 하늘담 등 관매 8경을 둘러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경남 통영시 한산도 / 사진 = 행정안전부
◆ 경남 통영 한산도 =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으로 널리 알려진 경남 통영시의 한산도는 한산대첩 기념비, 충무사, 한산정, 제승당 등의 충무공 유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분홍빛 섬입니다. 봄철에 섬을 방문하면 역사적 현장을 둘러보면서 아름다운 벚꽃길을 달리는 핑크빛 드라이빙은 물론, 캠핑과 요트 관광 등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 이용해 봄나들이 꿈꾸고 있다면 핑크빛 드라이빙과 바다를 만날 수 있는 섬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여기에 좀 더 색다른 추억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낚시도 도전하면 의미 있겠죠. 매경닷컴에서 4월 1주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서해
서해 중부
서해중부에서는 무창포항, 오천항, 대천항을 중심으로 쭈꾸미, 우럭, 광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무창포항에서 신나래호, 아파치호, 로빈호, 오천항에서 길손피싱호, 대천항에서 수호천사호 입니다.
서해 중부
서해 남부에서는 비응항, 목포남항, 목포항을 중심으로 우럭, 도다리, 광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크리스탈호, 군산원낚시, 목포남항에서 강태공호, 목포항에서 목포포인트낚시점 입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안 출조버스는 무창포항에 쭈꾸미, 오징어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목감낚시가 있습니다.
이번 주 서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4월 8일 토요일 9물, 4월 9일 일요일 10물입니다.
서해 남부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남부 앞바다는 4월 8~9일 토~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동해 중부
동해 중부에서는 임원항, 공현진항, 대진항을 중심으로 대구, 문어, 가자미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임원항에서 태평양호, 공현진항에서 용마호, 성복호, 창명호, 대진항에서 강원고성창수호 입니다.
동해 중부
동해 남부에서는 영일만항, 송정항을 중심으로
도다리, 가자미, 볼락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제트호, 포시즌호, 송정항에서 대복호 입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안 출조버스는 죽변항에 가자미를 잡으러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로에서 출발하는 김태풍 낚시가 있습니다.
거진항에 문어를 잡으러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낚시행복이 있습니다.
공현진항에 문어를 잡으러 포천시 가산면 감암리 189에서 출발하는 포천제일피싱이 있습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4월 8일 토요일 10물, 4월 9일 일요일 11물입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남부 앞바다는 4월 8~9일 토~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남해 서부
남해 서부에서는 국동항, 신기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볼락, 농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베테랑호, 골든리치, 뉴만진스타호, 신기항에서 돌풍호 입니다.
남해 서부
남해 동부에서는 법동항, 진해1부두항, 행암항을 중심으로 감성돔, 볼락, 문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법동항에서 거제대어낚시, 진해1부두항에서 진해레저피싱, 행암항에서 뉴-스피스호 입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안 출조버스는 완도항에 오징어를 잡으러 상동 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아이엔 선상출조가 있습니다.
통영항에 갈치, 한치를 잡으러 포천시 가산면 감암리 189에서 출발하는 포천제일피싱이 있습니다.
녹동항에 오징어를 잡으러 상동 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피싱114가 있습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4월 8일 토요일 10물, 4월 9일 일요일 11물입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동부 앞바다는 4월 8~9일 토~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제주
제주
제주에서는 도두항, 신창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갈치, 열기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스마트호, 에이스호, 신창항에서 현무호 입니다.
제주
이번 주 제주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4월 8일 토요일 10물, 4월 9일 일요일 11물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4월 8~9일 토~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