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ß 여행정보 ¡ß
2m 20cm. 전 세계에서 농구를 가장 잘하는 사람들만 모였다는 곳 하면 역시나 NBA 리그죠. 올해로 창설 78주년을 맞은 NBA에도 2m 20cm를 넘는 선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현 시대 최고의 가드로 불리는 스테판 커리만 해도 188cm이고, 당대 최고의 슈터로 불린 마이클 조던 역시 198cm로 2m가 채 되지 않습니다.
키가 큰 포지션인 센터 쪽도 마찬가지입니다. 1990년대가 센터의 전성시대로 불리는데요. 이때 NBA 4대 센터를 꼽기도 했습니다. 하킴 올라주원, 패트릭 유잉, 데이비드 로빈슨, 샤킬 오닐이 그들인데요. 데이비드 로빈슨과 샤킬 오닐이 215.9cm, 하킴 올라주원과 패트릭 유잉이 213.3.cm였습니다.
그런데 2m 20cm라니 대단한 신장(?)인데요. 하지만 이 길이가 사람에게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죠. 바다에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몇 cm가 더 긴지에 따라 월척이냐, 아니냐가 판가름 나기도 하고, 일단 기록 면에서 길수록 의미가 크기 때문이죠.
사진 = jtbc ‘사건반장’ 화면 갈무리
최근 바다낚시판 NBA 센터급 고기를 낚은 사연이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사연을 들어보면 본인의 의지보다는 하늘이 내려준 듯한 느낌으로 던져 받은(?) 것에 가까운데요. 지난 20일 JTBC ‘사건반장’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제보자는 낚시 유튜버인데요. 갈치낚시를 하러 경남 통영에 갔다가 배 위에서 낚시를 드리웠고, 주변을 배회하던 상어가 그 낚싯바늘을 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도치 않은 낚싯줄에 상어가 놀랐고 갑자기 배의 갑판으로 튀어 올라왔다고 하는데요. 상어 몸통의 길이는 약 2m 20㎝, 몸무게만 150㎏ 이상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놓아주고 싶었지만 몸부림치는 상어의 날카로운 이빨이 무서워 낚싯바늘을 뺄 수 없었다고 합니다. 결국 상어는 하늘의 별이 됐는데요. 해당 유튜버는 낚시인생 17년차에 처음 겪는 일이었다고 놀라워했습니다.
최근 수온이 오르면서 난류성 어종이 증가세인데요. 이에 따라 동해안 등에서 상어 개체 수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먹이가 우리 해안으로 몰려온 것에 대한 방증이죠. 의도치 않은 상어잡이였지만 바다낚시를 나가는 분들 모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평생 추억거리로는 남을 수 있겠지만 말이죠.
낚시 나가는 모든 분들의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면서 매경닷컴에서 11월 4주 바다낚시 정보전합니다.
서해
서해 중부
서해 중부에서는 홍원항, 오천항, 무창포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광어, 우럭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홍원항에서 힐링호, 드래곤호, 오천항에서 성령7호, 발키리호, 무창포항에서 아파치호 입니다.
서해 중부
서해 남부에서는 비응항, 격포항, 야미도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문어, 참돔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발리호, 먹깨비호, 낚시마을, 격포항에서 한아름호, 남부스타호, 야미도항에서 참바다호 입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안 출조버스는 오천항에 문어,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남당항에 문어를 잡으러 아인스월드에서 출발하는 얼렁뚱땅출조버스가 있습니다.
격포항에 우럭, 열기를 잡으러 아인스월드에서 출발하는 서진낚시매니아가 있습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1월 30일 토요일 6물, 12월 01일 일요일 7물입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11월 30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01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1월 30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12월 01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동해 중부
동해 중부에서는 공현진항, 대포항, 강릉항을 중심으로 대구, 오징어, 방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창명호, 아라호, 성복호, 대포항에서 한바다호, 해우호, 강릉항에서 레인저호, 한일호 입니다.
동해 중부
동해 남부에서는 영일만항, 읍천항, 구룡포항을 중심으로 문어, 삼치, 방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태창호, 라이빙호, 뉴대양호, 읍천항에서 블루탱호, 뉴테크호, 구룡포항에서 동인호 입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안 출조버스는 대진항에 대구를 잡으러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목감낚시가 있습니다.
아야진항에 대구를 잡으러 아인스월드에서 출발하는 이기선피싱클럽이 있습니다.
인구항에 대구를 잡으러 인천시 부평구 무네미로에서 출발하는 부평25시가 있습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1월 30일 토요일 7물, 12월 01일 일요일 8물입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11월 30일 토요일 비가 내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12월 01일 일요일 비가 내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1월 30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12월 01일 일요일 흐리고 맑고 1~3m 예상합니다.
남해
남해 서부
남해 서부에서는 유촌항, 국동항, 녹동항을 중심으로 문어, 갈치, 쭈꾸미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유촌항에서 형만호, 국동항에서 베테랑호, 뉴피닉스호, 그랜드맥스호, 녹동항에서 금강호, 아라호, 장보고호 입니다.
남해 서부
남해 동부에서는 속천항, 어구항, 삼천포항을 중심으로 갈치, 감성돔, 문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여명호, 어구항에서 일성호, 삼천포항에서 해진호, 성진호 입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안 출조버스는 녹동항에 갈치를 잡으러 아인스월드에서 출발하는 쵸이스피싱이 있습니다.
국동항에 문어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시크릿피싱클럽이 있습니다.
삼덕항에 갈치를 잡으러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출발하는 수원경기낚시가 있습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1월 30일 토요일 7물, 12월 01일 일요일 8물입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11월 30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12월 01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1월 30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12월 01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제주
제주
제주에서는 도두항, 모슬포항을 중심으로 갈치, 방어, 갑오징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화원호, 제주우아호, 스마트호, 모슬포항에서 희성호 입니다.
이번 주 제주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1월 30일 토요일 7물, 12월 01일 일요일 8물입니다.
제주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1월 30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12월 01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